Introduction
홈 > 협회소개 > 협회소개
협회소개

 

협회 소개


1984년 우유공동구매를 시발점으로 출범하여 30여년동안 활동한 대표적인 뉴욕 직능단체이다. 후원기업들과 관계를 맺어 한인들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힘썼고, 미국에서 한인들에게 불리한 법안을 막기 위해 힘썼다. 그 결과 뉴욕시 보건국에서 추진하려던 대용량 가당음료판매 제한법 폐지시켰고,뉴욕시 의회에서 제정된 담배규제중 담배진열대를 커튼으로 가리고 판매하라는 을 철회 시켰다.


여러 기업들과의 협력에도 힘써 Elmhurst 우유회사와 협력을 맺기도 하였다.


협회 역사


1984년 4월 초대회장 양인회의 주도로 1984년 우유회사의 가격 횡포에 대항하기 위해 한인 소매 상인 30 여명이 모여 우유공동 구매를 시작했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뉴욕시 브루클린에서 ‘뉴욕 한인 그로서리 협회'를 발족하게 되었다. 1987년도에는 National KAGRO 에 가입하였고, 뉴욕한인식품협회 (Korean American Grocers, New York Association) 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92년도에는 제1회 뉴욕한인식품협회 식품쇼가 개최되었고, 뉴욕한인식품협회 협회지 ‘식품인'이 창간되었다. 98년도에는 규모를 키워 제5차 아시아 아메리카 식품쇼가 개최되었다. 2004년에는 담배 및 위생교육을 실시하였고, 웹사이트가 개설되었다.


한인 상인들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특히 2004년에는 뉴욕시장이 추진한 Green Cart 법안을 무산시켰고, 2012년 5월에는 뉴욕시 보건국이 추진 중인 ‘가당함유음료 판매규제 법안’을 저지하기 위한 서명운동 전개 및 공청회에 참가하였고, 이 또한 2013년도에 무산시켰다. 이 덕분으로 2012년도에는 한국정보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협회 역할


한인 식품 상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사회를 발전시킨다. 



협회 활동


※ 협회지 발간

※ 식품 상인에 대한 권익 보호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

 담배와 위생교육 실시

 뉴욕한인식품협회 식품쇼 개최

 아시아 아메리카 식품쇼 개최

 골프대회 개최 - 뉴욕식품협회 장학기금 골프대회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